가수 소유(SOYOU)가 노래로 시청자의 가슴을 적셨다.
소유는 지난 28일 밤 12시 30분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에 출연했다.
앞서 ‘유스케X뮤지션’ 예순두 번째 목소리 주인공으로 아이비 ‘이럴거면’을 완벽하게 재해석한 소유는 이날 “‘비가 와’, ‘비가 오잖아’ 등 제가 부른 노래에 비가 많이 들어가더라”라며 박혜경의 ‘Rain(레인)’을 선곡한 이유부터 밝혔다.
무대에 오른 소유는 독보적인 음색으로 ‘Rain’을 부르며 원곡의 슬픈 분위기와는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가 하면, 한층 더 섬세해진 감정선 속 명불허전 라이브 실력으로 진한 여운도 남겼다.
특히 ‘내 뺨 위로 흐르는 빗물에 눈물 감추며 한참동안 이렇게 온 몸을 흠뻑 적신 채’, ‘아름다운 기억도 모두 다 난 난 난 눈물로 널 지워버릴게 이제는 나 지워버릴게’ 등의 가사와 어우러지는 소유의 표정 연기는 절절한 분위기까지 더했다.
다채로운 채널에서 활약하고 있는 소유는 현재 JTBC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츠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부터 유튜브 채널 ‘소유기’를 통해 콘텐츠를 대방출하며 팔색조 면모를 뽐내고 있다.
소유가 부른 ‘Rain’은 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