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티빙에서 공개되며 큰 사랑을 받은 '여고추리반'이 tvN에서 방송된다.
'여고추리반'은 전국의 엘리트들만 입학할 수 있다는 '새라여자고등학교'의 화려한 이면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뭉친 추리반의 활약을 담은 미스터리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최예나가 '새라여자고등학교'의 추리반 일원이 되어 학교의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을 담았다.
'여고추리반'은 '대탈출', '더 지니어스' 등 다양한 장르 예능을 개척하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정종연 PD가 OTT 플랫폼에 새롭게 도전해 선보인 작품으로, 드라마적 스토리텔링과 예능적 재미가 결합된 추리 예능으로 호평 받았다. 티빙에서 공개되는 내내 뜨거운 인기를 모으며 유의미한 가입자 증대를 이끌어내 시즌1 종영과 동시에 시즌2 제작을 확정지은 바 있다.
21일부터 2주간 tvN에서 '여고추리반'을 만나볼 수 있다. 총 4회차로 재편집되는 '여고추리반'은 추리 예능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탈출4'가 화제 속 첫 방송을 마친 상황에서 DTCU(대탈출 유니버스)의 또 다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어 확장된 DTCU를 기대하게 한다.
'여고추리반'은 21일 시작으로 2주간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 tvN에서 방송된다. 풀버전은 티빙에서 시청 가능하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