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슬의생2’ 안은진, 김대명에 직진고백♥→곽선영·김준완, 재회 불발 (종합)

입력 2021-07-15 23: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슬기로운 의사생활2’ 안은진이 김대명에 직진했다. 곽선영은 김준완과 교제 후 결별한 사실을 조정석에 고백했다.

15일 방송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에서는 건강문제로 오빠 이익준(조정석 분)과 통화를 하는 이익순(곽선영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익순은 이익준에게 자신의 건강 이상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라고 당부했다. 특히 김준완(정경호 분)에게 절대 이야기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익준은 김준완과 동생의 관계를 눈치채고 충격을 받았다. 이익순은 오빠에게 "말 못해서 미안하다. 사귄 건 작년 여름부터고 헤어졌다. 내가 헤어지자 했다. 내 잘못이다"라고 김준완과 이별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나 아픈 거 준완 오빠는 모른다. 몰랐으면 좋겠다. 미안하다"며 비밀을 당부했다. 이익준은 "알았다. 난 괜찮으니 한국 돌아올 준비나 해"라고 다독였다.

이 가운데 이익순에게 이별을 통보받은 김준완은 여전히 미련을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양석형(김대명 분)과 윤신혜(박지연 분)의 이혼 사유도 공개됐다. 정로사(김해숙 분)은 조영혜(문희경 분)과 마지막 소원에 대해 이야기 했다.


조영혜는 “석형이(김대명 분) 좋은 짝 만나서 결혼하는 게 마지막 소원이다”라고 말했고, 정로사는 “왜 자식을 끌어 들이냐. 네 소원이면 네 것만 빌어라. 이번에도 괜히 애들 인생에 끼어들지 마라”고 조언했다. 이어 “혼수부터 며느리 구박해서 시댁 재산 친정에 한 푼도 안 보낸다는 각서까지 쓰지 않았냐. 사사건건 돈으로 스트레스 주고 하루에 수십통씩 전화하면 스트레스 받는다”고 지적했다.

조영혜는 “우리 집 돈을 자기 집에 빼돌려서 그랬다. 사기 결혼이다. 망하기 일보직전인데 온 가족이 연기해서 우리 집 문 거다. 윤 교수 아버지가 건물이 3채, 강남에서 10 손가락 안에 드는 현금부자라 해서 결혼 시켰다. 건물은 커녕 은행 빚만 산더미였다”고 윤신혜(박지연 분)를 험담했다.

정로사는 “사정이 있을 수도 있다. 혼수로 2캐럿짜리 다이아반지 해왔다고 구박하더니 없어지니까 도둑으로 몰지 않았냐”고 반박했고, 조영혜는 “난 아직도 걔가 가져갔다고 생각한다. 그날이 걔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내 방 청소한 날이다. 그 반지만 없어졌다”고 의심했다. 정로사는 “병원 가라. 과대망상이다”라고 다시 일침을 날렸다.


정로사의 일침과 달리 다이아몬드는 윤신혜가 훔친 것으로 드러났다. 석형은 채송화(전미도 분)과 이야기를 하던 중 자신이 왜 결혼을 못하는지에 대해 털어놨다. 신혜와 부부였던 시절, 신혜는 조영혜의 구박과 시집살이로 극심한 우울증을 겪었고 날이 갈수록 복용하는 수면제 양이 늘어났다. 또 석형은 신혜가 엄마 조영혜의 다이아반지를 훔쳐간 장면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이에 채송화는 엄마와 아내 사이에서 석형이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 많은 이야기를 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자신의 성격을 고민하는 석형에게 송화는 가장 편한 사람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라고 말했다. 이때 추민하(안은진 분)에게 전화가 걸려왔고, 석형은 평소와 달리 세심한 부분에 대해 질문하며 이야기를 이어갔다.

석형의 달라진 모습에 추민하는 그린라이트라고 직감했다. 이에 석형에게 “다섯 번만 고백하겠다”며 “교수님 좋아해요”라고 고백했다. 하지만 석형이 거절하며 추민하는 실망했다.



건강이 악화된 익순은 한국에 돌아왔다. 건강검진을 위해 율제병원을 찾은 익순은 우연히 김준완을 발견하고 오열했다. 김준완은 익순을 발견하지 못하고 떠나 결국 재회는 불발됐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