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각종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 효과
색소·보존제無…처방전없이 구매가능
여름철 알러기 비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알러지 유발물질 차단제 코앤텍(사진)을 내놓았다. 색소·보존제無…처방전없이 구매가능
코앤텍은 실내 각종 알러지 유발물질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이다. 그동안 알러지 비염은 기온변화가 심한 환절기에 주로 많이 발생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환절기가 아니어도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실내외 기온 차이나 알러지 유발물질과의 접촉으로 여름에도 빈번히 발생한다.
코앤텍은 생체적합성 시험을 마친 고순도 고점도의 의료용 화이트 소프트 파라핀 성분의 제품(의료기기)이다. 유럽에서 개발되어 임상연구로 입증된 성분의 회피요법제이다. 코(비강) 점막에 보호막을 형성해 알러지를 유발시키는 물질을 차단한다.
회피요법은 알러기 비염 치료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으로 진드기 제거 및 공기 질 개선, 반려동물 제한 등 유발 물질을 피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는 단순히 알러지 유발 물질을 회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아 유럽에서는 코앤텍과 동일한 성분의 회피요법제가 개발되어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
코앤텍은 색소나 보존제가 없고, 졸음 유발이나, 과민 반응, 습관성, 약물 내성 등도 보고된 바가 없으며 기존 치료법과 병행 사용이 가능하다. 연고튜브 형태로 플레인(무향)과 민트 두 종류가 있으며, 처방전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동국제약은 코앤텍을 소개하기 위해 유명 웹툰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작가와 협업해 제작한 온라인 바이럴 광고도 6월 공개했다.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