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에이티즈X김종국, 컬래버 ‘바다 보러 갈래?’ 발표 (종합)

입력 2021-08-16 09: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에이티즈(ATEEZ)와 가수 김종국의 컬래버 프로젝트가 오늘(16일) 공개된다.

오늘(16일) 김종국과의 서머 컬래버 앨범 ‘시즌 송즈(Season Songs)’ 발매를 앞둔 에이티즈는 이에 앞서 15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타이틀곡 ‘바다 보러 갈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20초가량의 티저 영상에는 에이티즈가 작열하는 태양아래 아이스크림을 물고 빙 둘러선 모습으로 등장했으며 그 뒤로 통통 튀는 멜로디가 밝은 에너지를 더한다. 이어 에이티즈는 수영장 썬 베드에서 주스를 마시거나 자전거를 타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가운데 해사한 미소로 소년미를 발산했다.

영상 후반부 과일모양 부채를 흔드는 에이티즈 사이에서 등장한 김종국이 ‘바다 보러 갈래?’의 하이라이트 “오늘만큼은 네게 말할게 / 바다 보러 갈래 / 오늘 밤”을 부르며 분위기는 절정에 이른다. 특히 경쾌한 비트 위 김종국의 감미로운 보컬과 물 속으로 잠수하는 듯한 에이티즈의 단체 포인트 안무가 어우러지며 드러나는 이들의 케미가 앨범 전곡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이번 ‘시즌 송즈’는 오랜 시간동안 많은 이들이 사랑해 온 레전드 보컬 김종국과 차세대 글로벌 K팝 주자 에이티즈가 만나 돈독한 선후배의 의리를 빛내는 것은 물론 전 세대가 공감할 여름 바다의 설렘을 선사하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바다 보러 갈래?’를 포함해 ‘White Love(여름날의 겨울동화)’, ‘검은 고양이 네로’까지 총 3곡을 담았다.

이렇듯 티징 콘텐츠만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기대를 모으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김종국과 에이티즈의 컬래버 앨범 ‘시즌 송즈’는 오늘(16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에이티즈와 김종국의 청량 케미가 폭발한 MV 촬영 현장 및, 이들의 보컬 조합이 환상의 하모니를 이룬 실제 녹음 현장은 리얼리티 예능 '해적왕의 한 남자'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적왕의 한 남자'는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카카오TV에서 선공개되며, 5일 후인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1theK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