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 용희, ‘마녀상점 리오픈’ 男주인공 확정 [공식]

입력 2021-08-20 0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보이그룹 CIX(씨아이엑스) 용희가 웹드라마로 팬들을 찾아온다.

C9엔터테인먼트는 20일 "용희가 웹드라마 '마녀상점 리오픈'에 캐스팅돼 데뷔 후 첫 연기 도전에 나선다"고 밝혔다.

'마녀상점 리오픈'은 2019년 공개된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의 스핀오프로, 꿈 없이 소심하고 무기력했던 남고생 한지호가 폐점의 위기에 놓인 마녀상점을 지켜내고 싶은 마녀 이해나를 만나 상점을 꾸려가는 이야기를 담은 하이틴 판타지 로맨스다.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은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어서며 많은 사랑을 받아 이후 웹툰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종영 이후에도 후속작에 대한 팬들의 지속적인 문의가 있어왔다. 2년 만에 제작에 돌입하는 '마녀상점 리오픈'은 정성빈 감독, 안세화 작가 등 '어서오세요, 마녀상점'의 핵심 제작진들이 다시 뭉쳐 시즌1 포맷 아래 더욱 깊어진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 구축으로 몰입도와 작품성을 강화했다.

'마녀상점 리오픈'에 합류한 용희는 극 중 마음먹으면 못 하는 일이 없지만 웬만해선 마음을 먹지 않는 평범한 남고생 한지호 역을 맡는다. 삶의 목표를 잃어 아무런 의지도 의욕도 없이 고등학교를 다니다 우연한 사건으로 흑마녀 해나와 얽혀 저주에 걸리게 되고, 저주를 풀기 위해 해나를 돕게 된다. 자기 멋대로인 해나가 밉고 화도 나지만 어느 순간부터 애틋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 캐릭터로 코믹과 로맨스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여자 주인공 해나 역에 캐스팅된 그룹 여자친구 출신 예린과 호흡을 펼치며 활약할 전망이다.

총 10부작으로 제작되는 '마녀상점 리오픈'은 유튜브 채널 'B-PLAY 비플레이'를 통해 12월 첫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용희가 속한 CIX는 17일 첫 번째 정규 앨범 ''OK' Prologue : Be OK (오케이 프롤로그 : 비 오케이)'를 발매하고 6개월 만에 컴백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