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을 다해”, 파라다이스시티 첫 서비스 아이덴티티(SI) 발표

입력 2021-08-23 11: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감, 고객지향성, 전문성 등 세 가지 핵심역량 선정
SI 실천 위해 임직원 갖춰야 할 행동수칙 4C도 진행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 시그니처 서비스 개발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는 기업의 첫 서비스 아이덴티티(SI) ’With Sincerity, Paradise‘(진심을 다하여, 파라다이스)를 발표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서비스 품질을 보다 향상시키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고객 응대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서비스 아이덴티티 수립을 추진했다. 고객 조사 분석과 인터뷰, 워크숍 등을 통해 선정한 ‘With Sincerity, Paradise’는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넘어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서비스 아이덴티티 실천을 위해 구성원들이 갖춰야 할 핵심역량으로 공감, 고객지향성, 전문성을 선정했다. 또한 고객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는 임직원 행동수칙으로 새로운 경험을 만드는 Create(크리에이트), 경험을 제안하는 Consult(컨설트), 분위기를 이끄는 Cheer(치어), 한발 앞서 관심을 기울이는 Care(케어) 등의 4C를 진행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새로 개관한 파라다이스 아카데미에서 최근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서비스 아이덴티티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디지털 학습 플랫폼 ‘파라人(인) 사이트’도 오픈해 직원들의 서비스 관련 상시 학습과 자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이와 함께,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현실화하는 시그니처 서비스도 지속 개발한다. 현재 아이들과 리조트 내 예술품을 감상하며 지정된 장소에서 스탬프를 모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파라다이스시티 키즈 아트 투어’, 파라다이스만의 품격있는 시그니처 향이 담긴 카드를 제공하는 ‘파라다이스 향기 선물 등의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 외에 파라다이스시티는 리조트 이용에 참고할 만한 내용으로 구성한 5편의 영상도 제작해 체크인 하루 전 고객에게 문자 링크로 발송하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아이덴티티는 진정성을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몰입,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라다이스시티만의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고객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여 최고의 호캉스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