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설레임을 귀로” 하나투어 여행 콘텐츠 음원 발표

입력 2021-08-27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운드로 떠나는 여행’ 테마 음악앨범 형식 콘텐츠
런던과 이비자 등 여행지 소리 담은 음원 2곡 제작
국내외 25개 음원사이트서 발매… SNS이벤트 진행
하나투어(대표이사 김진국, 송미선)는 여행의 설렘이 담긴 음원을 공개하는 ‘사운드 오브 어 저니’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어폰을 통한 음악감상이 일상화된 MZ세대에 맞춰 광고 영상이 아닌 음악 앨범의 형식으로 여행 콘텐츠를 소개한다. 시각적 콘텐츠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오디오를 활용해 부담 없이 새로운 여행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나투어를 연상시키는 ‘#하나만들어도설레’라는 이름 아래 ‘영국 런던’ 편과 ‘스페인 이비자’ 편 등 2편의 음원을 제작했다. ‘사운드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콘셉트로 여행지의 사운드를 담아 직접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런던 편에서는 비행기 기내 사운드부터 런던 공항, 세인트폴 성당의 종소리, 손흥민이 뛰는 토트넘 구단 축구장 등 런던의 주요 명소를 현장 사운드와 함께 시티팝 스타일로 들려준다.

이비자 편에서는 기내와 이비자 공항의 소리는 물론 EDM 클럽 파티 등의 사운드를 보사노바풍으로 담았다. 듣는 이가 자연스럽게 흥얼거리도록 만들었다. 음원은 멜론, 스포티파이 등 주요 플랫폼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도 플레이리스트 콘텐츠로 즐길 수 있다.

하나투어는 31일까지 ‘하나투어 전격 데뷔! 아티스트명을 맞춰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음원을 들은 뒤, 하나투어 공식 인스타그램에 음원의 아티스트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에어팟을 증정하며, 기발하고 참신한 오답을 말한 3명에게는 왓챠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한다.

캠페인을 총괄한 양성회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은 “이번 음원 발매를 시작으로 여행 테마 오디오 콘텐츠 마케팅을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해 MZ세대와 새로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추후 해당 음원을 활용한 SNS 이벤트 및 런던과 이비자의 ‘미리 떠나보는 듣는 여행’ 영상도 제작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