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근→윤미래 의기투합…타이거JK ‘호심술’ 리믹스 발표

입력 2021-09-17 16: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양동근→윤미래 의기투합…타이거JK ‘호심술’ 리믹스 발표

타이거JK의 '호심술'이 동료 뮤지션들에 의해 리믹스로 다시 태어난다.

타이거JK는 18일 오후 6시 '호심술'(Love, Peace)의 리믹스 버전을 발표한다. '호심술'은 거대한 스케일과 사회적인 메시지로 화제된 곡으로, 유명 힙합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리믹스 역시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피처링 라인업에는 양동근, 비지, 팔로알토, 우원재, 매니악, 로스, 윤미래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뮤직비디오에 카메오 출연한 양동근, 비지, 매니악, 로스에 이어 팔로알토, 우원재, 윤미래도 참여해 더욱 묵직한 메시지를 전달하게 됐다. 발매에 앞서 특별한 영상도 공개된다. 이들이 참여한 스페셜 라이브 영상은 유튜브 '딩고' 채널을 통해 17일 공개될 계획이다.

리믹스 버전은 혐오의 시대에 자신 스스로의 힘을 키우고 지켜나가자는 원곡의 의미를 살려 각자의 스타일에 맞춰 메시지를 선사했다. 타이거JK를 중심으로 6명의 래퍼가 모인 만큼 단결, 화합의 메시지는 더욱 빛날 예정이다.

또 이번 리믹스 싱글은 오리지널 리믹스 버전과 아시아 비트박스 챔피언 히스(Hiss)가 참여한 하이피어 타임(Hypeer Time) 리믹스까지 두 가지 버전으로 발표된다. 감각적이고 강렬한 하이피어의 비트가 더해진 하이피어 타임 리믹스는 오리지널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호심술'은 자신의 힘을 키워 하나로 뭉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특히 몸을 보호하기 위한 무술 '호신술'의 의미에 호랑이의 기개를 빗대어 '호심술(虎心術)'로 표현한 그만의 위트와 깊이 있는 표현이 돋보인다.

대중과 평단의 반응도 뜨겁다. 뮤직비디오는 단기간에 유튜브 130만 조회수를 넘어섰고, 댓글 역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또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롤링스톤 등 외신에서도 "한국의 가장 영향력 있는 힙합 아티스트가 혐오에 대한 저항과 사랑, 화합의 노래를 발표했다"라며 발매소식을 비중있게 다뤘다.

'호심술'은 드렁큰타이거 20년을 마친 타이거JK의 본격적인 새 출발을 의미하는 곡이기도 하다. 타이거JK는 뮤직비디오와 디렉터스컷 공개에 이어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라이브를 선보이는 등 활발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