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탁-진성-김경남 참여 ‘오케이 광자매’ OST 앨범 발매

입력 2021-09-18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탁-진성-김경남 참여 ‘오케이 광자매’ OST 앨범 발매

KBS 2TV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의 종합 OST 앨범이 발매된다.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KBS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의 종합 OST 앨범 ‘오케이 광자매 Original Sound Track’에는 앞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10개 트랙 외에도 반주곡인 inst와 드라마의 장면마다 삽입되어 극의 몰입도를 높인 100여 곡의 스코어 송까지 알차게 담겨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이을 예정이다.

특히 1번 트랙이자 매회 드라마의 시작을 열었던 이날치의 오프닝 송 ‘광자매 납신다’를 비롯해 이날치 특유의 경쾌함이 잘 드러나며 극 중 ‘광자매’의 삶 이야기 속에서도 빠질 수 없는 ‘돈’에 대한 유쾌한 해석을 담은 2번 트랙 ‘의심’은 시청자들에게 보고 듣는 재미와 웃음을 선사했다.

연인의 귓가에 속삭이는 사랑 고백의 달콤함을 가득 품은 세레나데 송이자 극 중 예슬(김경남)이 광식(전혜빈)을 향한 설레는 마음을 담아 부르던 장면에 삽입된 버나드 박의 ‘프로포즈’, 사랑을 시작하는 광식(전혜빈)과 예슬(김경남)의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보사노바풍의 사랑 테마곡 채운의 ‘마음이 스르륵’, 통통 튀는 사랑의 줄다리기를 셔플풍의 노래로 발랄하게 표현한 츄 (이달의 소녀)의 ‘좋아서 좋아해’, 쓸쓸히 울려 퍼지는 피아노 소리와 후반부로 갈수록 풍부해지는 스트링 선율이 마치 애절한 눈물 소리가 들려오는 듯한 이창민의 발라드 ‘이별소리’는 극중 광식(전혜빈)과 예슬(김경남)의 이별의 슬픔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감동을 전했다.

이어 부딪히고 험난한 인생에 괜찮다는 유쾌한 위로를 전하는 이 앨범의 타이틀곡 영탁의 ‘오케이’, 시작하는 연인들에게 피어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 어쿠스틱 곡 한림의 ‘너에게 갈게’,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착 감기는 중독성 있고 대중적인 신나는 트로트 진성의 ‘오키도키야’, 한예슬(김경남)의 인생 스토리가 담겨 록 스타일이 가미된 배우 김경남의 ‘오키도키야 (Rock Ver)’까지 ‘오케이 광자매’의 OST와 각종 테마곡까지 담긴 이번 앨범은 극중 인물들의 인생과 테마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특히 영탁의 ‘오케이’가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주제가상을 수상한 만큼 명실상부한 '명품 OST'로 리스너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

‘오케이 광자매’는 이날 OST 종합 앨범 발매와 함께 마지막 화가 방영된다. 지난 방송에서 예슬을 향한 광식의 이혼 선언을 비롯해 아직 풀리지 않은 사건과 갈등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과연 어떤 결말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드라마 ‘오케이 광자매’는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로 매 순간 흡입력 있는 배우들의 열연과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전개로 전 채널 시청률 1위, 32.6%의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며 주말극 최강자로 군림하는 등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