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우파’ 원트 이채연, 칠전팔기 열정의 아이콘

입력 2021-10-05 07: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우파’ 원트 이채연, 칠전팔기 열정의 아이콘

가수 이채연이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매회 성장을 거듭하며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2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회 화제를 거듭하며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댄스 크루 ‘원트(WANT)’의 크루원으로 참가한 이채연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고 있다.

첫 등장부터 이채연은 약자 지목 배틀에서 참가자 중 가장 많은 ’노 리스펙’ 스티커를 받으며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아이돌 댄서라는 편견 어린 시선과 함께 계속되는 패배에 속상한 마음을 내비치던 것도 잠시, 마음을 다잡고 치룬 다섯 번째 배틀에서 값진 첫 승리를 거둬내며 활약의 시동을 걸었다.

이어 치러진 계급 미션에서 블랙핑크의 ‘Pretty Savage’에 맞춰 퍼포먼스를 선보이게 된 이채연은 센터 선발전에서 센터 후보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실력을 입증했다. 더불어 공개된 퍼포먼스 비디오 속에서도 묵직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제 몫을 해냈고, 워스트 댄서 지목 배틀에서도 이전보다 훨씬 대담하고 노련해진 모습을 보이며 참가자들의 인정을 받기도 했다.

또한, ‘K-팝 4대 천왕’ 미션에서 보아의 곡으로 경연을 하게 된 이채연은 상대 팀의 비장의 무기였던 브레이크 댄스 동작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치있게 소화해내며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후 본 안무 영상에서도 독보적인 댄싱과 능숙한 표정 연기로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무대를 채웠다.

이처럼 이채연은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서 가장 많은 ‘노 리스펙’ 스티커를 획득하며 시작했지만, 거듭해서 성장하는 모습으로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특히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며 도전하는 이채연을 향한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이채연이 출연하는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내일(5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