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산들, 신흥 강자…‘갯마을 차차차’ OST 1위

입력 2021-10-06 01: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B1A4 산들이 신흥 OST 강자다운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산들의 ‘내 기억 속에 남아있는 그대 모습은’은 발매 하루만인 지난 4일 기준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벅스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신보는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연출 유제원, 극본 신하은)의 여섯 번째 OST로 현재까지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멜론, 지니, 플로 등의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상위권으로 차트 인하며 순항 중이다.

산들이 부른 ‘내 기억 속에 남아있는 그대 모습은’은 기분 좋아지는 포크 사운드에 담백하면서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 라인을 가진 곡으로 밝으면서도 아련하고 슬픈 감성을 함께 전하는 곡이다. 산들만의 맑고 깨끗한 음색과 담백하면서도 깊이 있는 보이스가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을 탁월하게 살려내며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더욱 배가시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산들은 지난해 발표한 웹툰 ‘취향저격 그녀’의 OST인 ‘취기를 빌려’로 큰 사랑을 받아 역주행에 성공,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믿고 듣는 ‘신흥 OST 강자’의 진가를 발휘했다. 이외에도 JTBC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tvN ‘스타트업’, KBS2 ‘조선로코 – 녹두전’,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 KBS2 ‘구르미 그린 달빛’ 등 다수의 작품 OST에 참여한 바 있다.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B1A4 산들은 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