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tone Music Entertainment]
오는 12일 ‘어른연습생’ 첫 번째 에피소드 ‘재민 편’ 공개에 맞춰 발매되는 ‘어른연습생’ OST Part 1은 현신영이 부른 ‘온 더 플로어’(On the Floor)와 Sarah(이세라) ‘슬로울리’(Slowly) 등 2곡으로 구성된다.
여성 듀오 유비유 (youbeyou)의 보컬 현신영이 가창을 맡은 ‘온 더 플로어’는 청춘들의 고민과 사랑을 풀어낸 펑크 록 장르의 곡으로 경쾌한 리듬과 대비를 이루는 무겁고 캐치한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노래다. 마이너한 록 보컬과 상반되는 상큼하고 당당한 랩이 악동 같은 면을 가진 하이틴의 감성을 그린다.
특히 통통 튀는 에너지를 담고 있는 ‘온 더 플로어’는 앞으로 ‘어른연습생’의 전반적인 에피소드를 관통하며 드라마를 빛낼 예정이다.
‘슬로울리’는 엠넷 ‘슈퍼스타K 2016’ TOP7 출신이자 그룹 선데이 문(Sunday Moon)으로 활동하고 있는 Sarah(이세라)의 목소리가 나지막히 대화하는 듯 표현된 곡이다. 몽환적이고 따뜻한 기타 연주가 특징으로 자신도 모르게 천천히 빠져드는 사랑의 시작을 왈츠에 빗대어 표현한다.
이 곡은 재민(류의현)과 예경(미연)이 서로에게 느끼는 설렘과 달콤한 감정을 차분하고 감성적으로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감성 지수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총 3편(7회)의 옴니버스로 구성된 티빙 오리지널 ‘어른연습생’은 몸이 먼저 커버린 10대 청춘들의 고민과 사랑을 담은 혈기왕성(性) 핑크빛 코미디로 류의현, 미연, 조유정, 려운, 권영은, 김민기 등이 출연하며 11월 12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 티빙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