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현vs최우성 주먹다짐 (멜랑꼴리아)

입력 2021-11-17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도현이 동급생 최우성과의 주먹다짐으로 다시 한번 아성고를 발칵 뒤집는다.

17일 방송되는 tvN 15주년 특별기획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 3회에서는 백승유(이도현 분)의 분노를 치밀어 오르게 만드는 사건이 발생할 예정이다.

성적이 곧 권력이 되는 아성고에서 수학 천재라는 과거를 묻은 채 전교 꼴찌를 도맡아온 백승유는 주변에 어떤 일이 벌어지던 늘 뚱한 표정과 무신경한 모습으로 일관해왔다. 있는 듯 없는 듯 무색무취 같던 그이기에 누구도 관심을 주지 않았지만 새로 부임한 수학 교사 지윤수(임수정 분)만이 백승유가 수학에 특별한 재능이 있음을 알아봤다.

지윤수의 진심과 노력이 닿아 수학을 거부하던 마음을 내려두고 다시 일어설 용기를 낸 백승유는 2회 말미 세계수학자 올림픽에 출전할 학교 대표를 뽑는 교내 수학경시대회장의 문을 열었다. 지윤수가 낸 문제의 답을 찾았다며 환한 미소를 짓는 모습에서 이전과 다른 그의 새로운 나날들을 예감하게 했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는 백승유와 전교 2등 장규영(최우성 분)의 엉망이 된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터진 입술과 느슨하게 풀린 넥타이, 헝클어진 머리카락 등 격렬했을 주먹다짐 상황이 짐작되고 있다.

교무실에 불려온 두 사람은 담임 교사 김진희(양조아 분)와 지윤수 앞에 나란히 서서 여전히 냉랭한 기류를 뿜어내고 있다. 특히나 성적에 민감한 아성고에서 이 같은 문제는 장차 진학에 좋지 않은 오점으로 남을 것이기에 쉽게 넘어갈 수 없는 상황. 두 학생을 추궁하는 김진희의 모습에서도 날 선 예민함이 느껴지고 있다.

무엇보다 두 학생의 담임 교사가 아닌 수학 교사 지윤수가 함께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이 호기심을 더한다. 학생들을 마주하는 그녀의 면면에는 착잡함과 근심이 한가득 묻어나 있다. 이어 백승유와 상담을 진행하는 모습도 포착, 대체 이날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지 무한 추측을 불러일으킨다.

방송은 17일 밤 10시 3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