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트랙리스트 공개…더블 타이틀곡

입력 2021-11-19 08: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싱글을 발매하고 올 한 해 받은 큰 사랑에 화답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29일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발매를 앞두고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앞서 공식 SNS 채널에 개별 콘셉트 포토를 게재한 데 이어 19일 0시에는 새 앨범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하고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싱글 'Christmas EveL'에는 'Christmas EveL'과 'Winter Falls'(윈터 폴스)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자리한다. 곡명부터 서로 상반된 분위기를 풍기는 두 신곡이 듣는 이들에게 두 배의 매력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또 다른 신곡 '24 to 25'와 정규 2집 'NOEASY'(노이지) 수록곡 'DOMINO'(도미노)의 영어 버전 음원이 담긴다. 이번 스페셜 싱글 역시 팀 내 프로듀싱 그룹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에 고루 참여해 음악적 개성을 더했고, 이어어택(earattack)과 핫소스(HotSauce) 등 인기 작가진이 합류해 완성도를 높였다.

싱글명 'Christmas EveL'은 ‘Christmas Eve’(크리스마스 이브)에 알파벳 'L'을 더해 지었고, 매 앨범마다 기존 문법의 틀을 넘어 새로운 단어로 세상과 소통해온 그룹만의 독창적 화법을 이어간다. 멤버들은 '크리스마스 악동'으로 변신해 깜짝 선물 같은 스페셜 싱글을 선사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2021년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지난 8월 발매한 정규 2집 음반 'NOEASY'와 타이틀곡 '소리꾼'으로 각종 지표 최고 성적을 기록했고, 10월 기준 가온차트 누적 출고량 127만 장을 돌파해 데뷔 3년 만에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다.

새 싱글은 이 같은 팬들의 큰 사랑에 화답하는 앨범이며, 스트레이 키즈와 STAY(팬덤명: 스테이)는 올겨울을 즐겁게 기념할 예정이다.

또 올해 첫날 그룹의 포부를 담은 영상 'Stray Kids "STEP OUT 2021"'(스트레이 키즈 "스텝 아웃 2021")을 업로드하고 첫 공식 팬미팅, 자체 리얼리티, 정규 2집,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 등을 약속한 스트레이 키즈는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Christmas EveL'로 시즌송 공약까지 성사시키며 팬들에게 커다란 만족감을 전하고 있다.

2021년 연말을 따스하게 채울 스트레이 키즈의 홀리데이 스페셜 싱글 음반 'Christmas EveL'은 오는 29일 오후 6시에 정식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