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김종국 “양세찬, 동기 전소민 수상에 만취” 폭로 (런닝맨)[TV체크]

입력 2021-12-05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 하하, 김종국이 양세찬에 대해 폭로했다.

5일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 멤버들은 양세찬을 제외하고 두 명씩 3개 방에 따로 모였다.

"양세찬이 ‘런닝맨’에 처음 들어왔을 때보다 예능적으로 성장한 것 같느냐"는 제작진 물음에 김종국은 “성장했다. 전소민이 활약할 때 바보같이 처음에는 말도 못 하고”라며 미소지었다. 하하는 “전소민이 상 탔을 때 양세찬이 축하해줬지만 그날 만취했다”라며 혹한 버라이어티 적응기를 전했다.

유재석 또한 “전소민은 양세찬이랑 같이 들어왔는데 바로 적응했고 양세찬은 1년쯤 지나서 서서히 슬로 스타터다”라고 분석, 전소민은 양세찬이 낯을 많이 가린다고 말했고 유재석은 “낯 많이 가리는 사람들이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래서 내가 10년이 걸린 것"이라고 덧붙여 재미를 선사했다.

지석진은 “처음에는 적응을 못했다. 그러다가 나의 허물었던 벽. 동독과 서독이 무너질 때 그런 느낌? 예능적으로 만날 수 없는 기수 차이. 이걸 내가 손을 먼저 내밀면서..”라고 생색을 냈다.

이날은 12월 8일 양세찬의 생일을 맞이한 특집이었다. 양세찬은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는 제작진에게 감사함과 의아함을 보였다.

전소민-유재석, 송지효-지석진, 하하-김종국 중 한 팀에게만 문안인사를 하라는 말에 양세찬은 “다 하면 안 돼? 부담인데. 종국이 형 안 가면 난리 쳐요. 큰일 났네”라며 걸음을 옮겼다.

양세찬은 하하와 김종국을 선택했다. 그는 두 사람에게 “키워주시고 길러주셔서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것 같습니다”라며 큰절했다. 김종국은 “긴장도 안 했다”라며 함박웃음을 보였다.

"당연히 와야 할 곳에 왔다"는 양세찬은 “효도를 해야지요”라며 소리쳤고 옆방에서 그의 소리를 들은 지석진은 실망했다. 소식을 들은 전소민은 상황극을 다 깔아놨다며 분노했고 유재석 또한 “이걸 이렇게 산통을 깨? 저건 안 되겠다. 진짜 소민이 반 만 해라”라며 실망했다.

멤버들은 김종국, 하하와 내려오는 양세찬에 섭섭함을 폭발시켰다. 두 사람에게 우쭈쭈 받는 양세찬에 유재석은 “그러나 다 내가 키운 애들이에요”라고 말했다. ‘X맨’ 시절부터 종국, 하하를 업어 키운 유재석에 멤버들은 할아버지라 불렀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