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보습 기능 강화 흉터케어 ‘센스카겔’ 출시

입력 2021-12-14 09: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흉터 부위 막 형성 수분 손실 방지
동국제약은 흉터 케어에 효과적인 ‘센스카겔’을 출시했다.

‘센스카겔’은 흉터 부위에 막을 형성해 흉터 발생의 원인인 수분 손실을 막아 콜라겐 과다 생성을 방지한다. 실리콘겔, 비타민C,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 성분을 함유했으며 3가지 성분의 복합작용으로 흉터 관리에 효과적이다.

실리콘겔은 다수의 임상연구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되었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많은 국가의 흉터 관리 지침에서 1차 치료제로 추천되고 있다. 흉터 부위에 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아 콜라겐 과다 생성을 방지하고 세균 침입으로 인한 2차 감염도 예방한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은 흉터 관리에 중요한 보습을 강화해 민감한 피부의 흉터, 가려움 등이 동반된 흉터에 효과적이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한 색소 침착 예방에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흉터는 상처가 아문 직후 수분 손실과 콜라겐의 과도한 증식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초기부터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하다”며 “센스카겔은 실리콘겔의 수분 손실 방지 작용의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을 통한 보습 기능 강화로 효과적인 흉터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동국제약에서 판매하는 실리콘겔 성분의 흉터 관리 제품은 바르는 겔 제형 ‘센스카겔’ 외에 붙이는 시트 제형의 ‘시카케어’가 있다. 시트 제형 사용자 중 움직임이 많은 시간이나 시트를 세척 후 건조하는 동안 ‘센스카겔’을 병행하여 사용하면 좋다. 센스카겔은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아침, 저녁으로 1일 2회 사용하면 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