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김유정 장르/판타지 최우수상 [SBS 연기대상]

입력 2022-01-01 01: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제훈-김유정 장르/판타지 최우수상 [SBS 연기대상]

배우 이제훈과 김유정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제훈과 김유정은 31일 밤 방송된 ‘2021 SBS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장르/판타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날 남자 후보에는 ‘라켓소년단’ 김상경, ‘펜트하우스’ 엄기준, ‘모범택시’ 이제훈이 여자 후보에는 ‘펜트하우스’ 김소연과 이지아 그리고 유진, ‘홍천기’ 김유정이 선정됐다.

먼저 이제훈은 “고난도 행복도 모두 함께하는 시간이었다. 한마음 한뜻으로 ‘모범택시’를 사랑해주셔서 지금 이 자리에 서 있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함께한 제작진과 스태프, 배우들, 시청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모범택시’의 무지개 운수 사람들이 억울하고 힘든 부분을 대신 해결해준다는 마음으로 작품을 선택하고 연기했는데 그 마음이 시청자 분들에게 어떻게 전달됐는지 너무 궁금하다”면서 “이렇게 많은 사랑을 주셨기에 ‘모범택시2’ 이야기가 나오지 않았나 싶다. 또 다른 모범택시의 활약이 너무 기다려진다. 언제 만들어질지는 나도 예상할 순 없겠지만 기다리고 있겠다. 김도기는 평생 남을 캐릭터라 시청자분들도 잊지 말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모범택시2’를 언급했다.

이제훈은 “여러분의 응원과 사랑으로 계속 힘을 내서 연기할 수 있는 것 같다. 믿음에 대해 좋은 연기로 보답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유정은 “촬영 현장이라는 곳이 누군가에게는 재밌고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어쩔 때는 무섭기도 하고 괴롭기도 하고 힘들기도 한 공간인 것 같다. 어릴 때부터 연기를 해왔는데 좋은 경험도 많이 쌓고 수많은 현장과 사람들을 만나면서 좋은 추억도 많이 쌓았지만 힘들고 슬픈 순간도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하지만 그 순간들이 지금의 내가 흔들리고 무너지려고 할 때마다 버티게 할 수 있게 하는 배움과 깨달음을 줬다”면서 “지난해 ‘홍천기’를 찍으면서도 마찬가지였다. 장태유 감독님을 비롯해 수많은 스태프분들과 배우분들이 내가 이상하게 느껴질 만큼 내 목소리에 굉장히 귀를 기울여 주셨다. 정말 감사하지만 적응도 잘 안 되고 무섭기도 했다. 두려운 마음이 컸던 것 같다. 그러면서 책임감을 더 느꼈다. 앞으로 좀 더 좋은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사람, 누군가의 목소리에 좀 더 귀기울여줄 수 있는 좋은 배우가 되고 싶다”고 털어놨다.

김유정은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낸 것 같다. 간절한 바람으로 올해에는 따뜻한 온기와 가득한 웃음이 있기를 바란다. 시청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