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이, 트라이 핫 5K 퍼터 출시

입력 2022-03-15 10: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트라이 핫 5K 퍼터

캘러웨이골프 코리아가 15일 “오디세이 트라이 핫(Tri-Hot) 5K 퍼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라이 핫 5K 퍼터는 투어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선호하는 클래식한 블레이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말렛 퍼터의 퍼포먼스를 구현해내는 완전히 새로운 콘셉트의 블레이드 퍼터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는 “전통적인 헤드 디자인에 새로운 퍼포먼스를 재정의하는 것에 중점을 둬 최고의 퍼터를 만들어내겠다는 오디세이만의 확고한 목표가 이번 트라이 핫 5K 개발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제품명 ‘트라이 핫 5K’의 5K는 트라이 핫 퍼터의 관성모멘트(MOI) 수치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말렛 퍼터가 블레이드보다 관용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 관용성은 헤드의 관성모멘트 수치와 연관이 깊다. 트라이 핫 5K는 다양한 소재와 혁신적인 설계로 5000 이상의 관성모멘트 수치를 실현해 말렛 퍼터의 관용성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블레이드 퍼터로 태어났다. 일반적으로 블레이드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가 대략 3000~4000정도이고, 관용성이 우수한 말렛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가 약 5000 정도다. 관용성에 모든 초점을 맞춘 특수형 말렛 헤드 디자인도 5000 중반에 미치기 힘들다.

트라이 핫 5K 헤드 설계는 단순히 말렛의 관성모멘트를 뛰어넘는 수준에 그치지 않았다. 120g 이상의 무거운 텅스텐을 페이스의 힐과 토우에 배치시켜 무게중심을 페이스 전방에 배치시켰다. 이로 인해 퍼팅 시 페이스 중심을 벗어나 힐 또는 토우 쪽에 맞아도 거리의 손실을 최소화시켜 일관된 볼 스피드와 분산폭을 줄여주는 효과로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준다.

또 프로 투어에서 아마추어까지 가장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핫 인서트를 장착해 타구감, 타구음, 퍼포먼스의 조화를 제공한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 관계자는 “트라이 핫 5K의 ‘5K’는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를 의미하기도 하지만 페이스 중심에 맞지 못하더라도 ‘OK’ 거리까지 굴러간다는 숨겨진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며 “오디세이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된 트라이 핫 5K는 말렛 퍼터를 뛰어넘는 관용성과 퍼포먼스로 블레이드 퍼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