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신하균, 죽은 제보자의 정신과 주치의 ‘긴장감↑’

입력 2022-03-23 2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앵커’ 신하균, 죽은 제보자의 정신과 주치의 ‘긴장감↑’

천우희, 신하균, 그리고 이혜영까지 흥미로운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는 미스터리 스릴러 ‘앵커’가 죽은 제보자의 정신과 주치의 ‘인호’ 역을 맡은 신하균의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영화 ‘앵커’는 방송국 간판 앵커 세라에게 누군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며 직접 취재해 달라는 제보 전화가 걸려온 후, 그녀에게 벌어진 기묘한 일을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괴물]에서 괴물을 잡기 위해 스스로 괴물이 된 남자 ‘이동식’을 맡아, 극한의 감정 변화를 밀도 있게 그려낸 연기로 연기신의 면모를 보여줬던 신하균이 ‘앵커’로 돌아온다.

매체와 장르를 넘나들며 출연하는 작품마다 대체 불가의 존재감과 괴물 같은 연기력을 선보여온 배우 신하균. 그가 방송국 간판 앵커 ‘세라’(천우희)에게 직접 전화를 건 제보자의 정신과 주치의로, 최면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인호’ 역을 맡아 미스터리와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사건 전날, 제보자와 만났던 점과 10년 전 치료를 맡았던 환자의 투신사망 사건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던 과거를 가진 ‘인호’는 ‘세라’를 더 큰 혼돈 속으로 이끌며 그의 의심을 사는 인물이다.

드라마 [브레인]과 [영혼수선공]에 이어 맡은 의사 역으로 신하균이 보여줄 또 다른 결의 의사 연기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신하균은 최면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인 ‘인호’ 캐릭터를 위해 실제 최면 치료사를 만나 치료 과정을 직접 보고, 역할의 디테일을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 “미스터리하지만 의사로서 집요함이나 예민한 부분을 표현하기 위해 감독님과 많이 이야기를 나눴다”는 신하균은 ‘인호’ 캐릭터의 섬세한 감정선 표현을 통해, 관객들에게 심도 깊은 미스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정지연 감독은 “까다롭고 모호한 ‘인호’ 역할을 지금까지와는 다른 절제된 연기로 보여주었고, 관객분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매번 변주된 연기를 보여줄 때마다 쾌감이 느껴졌다”며 신하균과의 작업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천우희, 신하균, 이혜영. 세 강렬한 배우의 연기 시너지는 물론, 자신의 죽음을 제보하는 의문의 전화에서 시작되는 신선한 스토리와 서스펜스로 새로운 재미를 약속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앵커’는 오는 4월 20일(수) 개봉해 관객들의 일상을 뒤흔들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