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연 “(여자)아이들 ‘톰보이’ 인기로 우리 도전에 확신, 솔로 앨범 선물되길”

입력 2022-04-27 13: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여자)아이들 미연이 '톰보이'의 인기와 솔로 활동 목표를 언급했다.

27일 (여자)아이들 미연의 첫 솔로 미니앨범 [M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미연은 이날 “‘톰보이’를 비롯해 (여자)아이들의 곡들이 사랑받은 이유는 20대의 솔직함을 그대로 음악에 담았기 때문이다. 장르를 국한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겠다. ‘톰보이’를 통해 우리 도전에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발매한지 1개월이 넘어서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톰보이’를 언급했다.

그러면서 “연이어 나오는 나의 솔로 앨범이 팬들에게 선물이 되면 좋겠다. 1위하면 당연히 행복하다. 아니어도 기분 좋다”라고 해 향후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MY]는 미연의 약자 MY와 ‘나’라는 의미를 포괄한 중의적 표현으로, 미연 그 자체로 가득 채운 앨범이다.

타이틀곡 ‘Drive’는 자신의 색깔을 지키며 나아가려는 마음을 잃지 말자는 내용의 노래로, 어려움 속에서도 자신을 지켜내는 이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외에도 ‘Rose’, ‘Softly’, ‘TE AMO’, ‘Charging’ 그리고 같은 그룹 멤버 우기가 작곡하고 미연이 작사한 발라드곡 ‘소나기’까지 솔로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 수록됐다.

미연의 첫 솔로 앨범 [MY]는 오늘(2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