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차병원, 터키 의료진에 최신 내시경 치료법 전수

입력 2022-05-16 15: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터키 의료진 12명, 11월까지 소화기센터에서 연수
소화기치료내시경 전문 조주영 센터장 치료법 전수
차 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은 터키 소화기학회 소속 의료진에게 최신 소화기내시경 치료법을 전수한다.

이번 연수는 터키 소화기학회(The Society of Turkish Gastroenterology) 요청으로 마련됐다. 11월까지 터키 소화기학회 소속 의료진 12명이 2명씩 순차적으로 강남차병원을 방문한다.

연수를 담당하는 강남차병원 소화기병센터 조주영 센터장은 위암, 식도암 등 소화기암을 내시경으로 치료하는 권위자다. 1999년 조기 위암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ESD)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했고 2009년에는 세계 최초로 내시경수술과 복강경 외과수술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노츠 수술법을 개발했다. 또 2011년에는 국내 최초로 식도 이완불능증의 경구내시경 근절개술(POEM)을 도입한 바 있다. 조주영 센터장은 터키 의료진에게 역류성 식도염 치료법인 경구 내시경 근절개술(POEM), 조기위암 내시경 치료법인 내시경 점막하 박리술(ESD)을 중점적으로 전수했다.

조주영 센터장은 “해외에서 한국의 의료 기술을 배우기 위해 방문하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매우 의미가 깊다”며 “그동안 축적된 소화기내시경 치료의 다양한 기술 노하우를 공유해 전 세계 소화기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치료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