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정아=프로 N잡러, 하루하루가 바빠 (클리닝업)

입력 2022-05-19 11: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염정아의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가 공개됐다.

JTBC 새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연출 윤성식, 극본 최경미)은 우연히 듣게 된 내부자거래 정보로 주식 전쟁에 뛰어든 증권사 미화원 언니들의 예측불허 인생 상한가 도전기다. 염정아는 ‘어용미’ 역을 맡는다. 용미의 직업은 여러 가지다. 홀로 두 딸을 키우며 생존해야 하기 때문. 그녀가 겁 없이 인생 한방을 노리는 이유 역시 아이들과 함께 ‘평범’하게 살고 싶어서다.

이혼 후 두 딸과 살고 있는 싱글맘 용미. 이에 ‘N잡’(여러 직업)도 마다하지 않는 그녀의 일주일은 쉴 틈 없이 바쁘게 돌아간다. 먼저 평일에는 베스티드 투자 증권의 미화원으로 일한다. 깐깐한 작업반장 천덕규(김인권 분) 성에 차려면 부단히 쓸고 닦아야 한다. 저녁에는 편의점 알바를 뛰고, 그렇게 하루를 노동으로 꽉 채운다. 주말에도 쉬지 않고 가사 도우미로 일한다. ’N잡’이 끝난다고 일이 끝나는 건 아니다. 집으로 돌아온 뒤에도 엄마 용미는 밀린 집안일을 하랴, 두 딸들을 케어 하랴,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하다.

그런데도 인생이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던 그때, 용미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맞닥트리면서 변곡점을 맞이하게 된다. 베스티드 투자 증권에서 우연히 한 기업의 기밀 정보를 듣게 되고, 내부자 거래라는 것이 있다는 걸 알게 된 것. 쳇바퀴처럼 끊임없이 도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와 마주한 용미는 그렇게 ‘쩐의 전쟁’에 뛰어들어 인생 한방을 노릴 예정이다. 한다면 하는 겁 없는 용미가 예측불허한 전쟁에서 무사히 살아 남을 수 있을지, 그래서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두 딸들을 건사하며 ‘평범하게’ 살 수 있을지, 통쾌한 도전기가 기대된다.

제작진은 “‘프로 N잡러’ 인생을 살고 있는 용미는 하루를 25시간처럼 쪼개 바쁘게 살고 있다. 그런 그녀에게 인생 최대의 기회가 찾아오고 용미는 이를 꽉 쥐곤 놓치지 않을 예정이다”라며 “녹록지 않은 현실을 살아내느라 온갖 요령을 마스터한 용미가 어떻게 주식 정보를 싹 쓸게 될지 얼마 남지 않은 첫 방송까지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클리닝 업’은 6월 4일 토요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