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양갈래 머리 가발→빨간 하이힐…비주얼 업그레이드(플레이유)

입력 2022-06-21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플레이유’에서 시청자들의 미션 캐릭터를 자처하고 있는 유재석이 비주얼 ‘레벨 업’에 나선다.

오는 21일 오후 5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플레이유’(연출 김노은)에서 유재석은 시청자 ‘유’들의 장난끼 가득한 패션 디스전에 자극을 받아, 캐릭터 비주얼 레벨업에 나설 예정이다. 이 날 그린 스트라이프 패턴의 ‘장꾸미’ 가득한 오버핏 패션으로 등장한 유재석에 ‘유’들이 “슬리데린 룩” “수박 나와라” 등 각양각색의 별명을 붙이며 패션 디스로 채팅창을 가득 채우자 이에 발끈해 패션 도전에 나서는 것. 유재석은 총천연색 양갈래 머리의 가발을 장착하고 할리퀸 모드로 변신하는가 하면, 다양한 디자인의 빨간색 하이힐 착장까지 선보이는 등 전에 없던 ‘비주얼 업그레이드’에 나서며 웃음을 자아낼 전망이다.

패션쇼를 방불케 하는 이 같은 비주얼 변신에 ‘유’들도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내는 것은 물론, 유재석만을 위한 집단지성 스타일리스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미션 중 각양각색 가발이 발견되자 즉시 유재석에게 모두 챙겨가자고 욕심을 내는가 하면, 마음에 드는 가발을 써 달라며 유재석에게 추천하는 것. 또 이색 스타일링(?)을 한 채 미션을 진행하며 이곳저곳을 누비는 유재석을 지켜보던 ‘유’들은 “뒷모습 왜 이렇게 청초하냐” “뒷모습이 예쁘니 그만 돌아봐라”며 칭찬인 듯 아닌 듯 폭소만발 멘트들을 쏟아내, 이 날도 재치 만점 채팅을 통한 ‘유’잼을 전한다.

특히 이 날 유재석은 ‘레벨을 올려 SS급 유물을 획득하라’는 미션을 받아 고군분투를 펼친다. 다양한 테스트를 통과하면 캐릭터 ‘레벨 업’은 물론 여러 등급의 유물들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레벨 20에 오르면 미션에서 제시한 ‘SS급 유물’을 획득하게 되는 것. ‘플레이유’를 처음 시작할 당시 레벨 1이었던 유재석은, 지금까지 총 6번의 미션을 성공하며 레벨 7까지 오른 상태. “한 자리수 레벨은 뽀시래기 수준”, “완전 초보 레벨”이라는 ‘유’들의 놀림에도, 유재석은 의욕을 불태우며 지금까지의 미션을 총망라한 듯 액션부터 인내심 테스트까지 모두 겪으며 폭풍 레벨업에 도전한다고. 과연 유재석이 레벨 20에 다다를 수 있을지, 그리고 SS급 유물의 정체는 무엇일지 시청자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플레이유’는 시청자들이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유재석을 ‘플레이’하는 신개념 인터랙티브 예능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