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상품성 강화 ‘2023 투싼’ 출시, 영화 언차티드 디자인 패키지로 매력↑

입력 2022-07-14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규 디자인 패키지 어드벤처가 적용된 2023 투싼. 사진제공|현대차

모든 트림에 신규사양 기본 탑재
현대자동차가 영화 ‘언차티드’와 연계한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패키지인 ‘어드벤처’를 추가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매력을 더한 2023 투싼을 출시했다.

어드벤처 패키지 모델은 2월 개봉한 언차티드에 등장한 오프로드 SUV 이미지의 투싼 콘셉트 차량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신규 디자인된 블랙 컬러의 ▲전면 하단 범퍼 ▲휠 아치 및 측면 도어 가니쉬 ▲쿼터 가니쉬 및 리어 리플렉터 ▲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19인치 전용 디자인 휠 ▲전용 사이드스텝 등을 적용해 와일드한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2023 투싼은 전체적인 상품성도 대폭 강화됐다. 모든 트림에 신규 사양인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와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을 기본으로 탑재해 편의성을 높였다.

투싼 인테리어


또한 현대차는 투싼의 엔트리 트림인 모던에 ▲8인치 오디오 ▲후방 모니터 ▲버튼시동 및 스마트 키를, 인기 트림 프리미엄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오토 디포그 ▲레인센서 ▲듀얼 풀오토 에어컨 등을 기본화했다.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에는 1열 이중접합 차음유리, LED 실내등을 기본으로 적용했으며, 터널 연동 자동제어 기능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2023 투싼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과속 방지턱과 같은 둔턱 통과시 모터 제어를 통해 쏠림을 완화시켜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이라이드(E-Ride) 기술도 기본 탑재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