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 ‘No Rules’ 음원 차트 최상위권→‘엠카’서 첫선

입력 2022-10-13 07: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호가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쳤다.

지난 12일 오후 6시 발매된 백호의 첫 번째 미니 앨범 ‘Absolute Zero’(앱솔루트 제로)의 타이틀곡 ‘No Rules’(노 룰즈)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에서 실시간 차트 1위(12일 23시 기준)를 기록하며 화려한 솔로 아티스트 데뷔를 알렸다.

또한 백호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벅스에서 앨범 수록곡 전곡을 상위권에 안착시키며 차트인을 이어 나가는 등 타이틀곡을 포함해 수록곡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니 1집 ‘Absolute Zero’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총 6개 국가/지역 1위를 기록, 총 10개 국가/지역 에서는 TOP10에 자리하며 국내외 인기 예열에 나섰다.

이제 백호는 13일 오후 6시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No Rules’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의자 오브제를 활용한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공개 전부터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높인 가운데 백호만의 온도로 새롭게 표현될 타이틀곡 무대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첫 번째 미니 앨범 ‘Absolute Zero’는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 백호의 새 출발을 알리는 앨범으로 분자의 에너지 흐름이 ‘0’(zero)가 돼 어떤 저항도 없는 상태 ‘절대영도’를 의미한다.

타이틀곡 ‘No Rules’는 시끄러운 도시 속 오직 ‘우리 둘’만의 공간에서 속삭이는 자유로운 해방의 순간을 중독성 강한 베이스 라인과 반전되는 ROCK 사운드로 표현했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