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아이튠즈 ‘전 세계 21개국’ 앨범 차트서 1위

입력 2022-10-13 07: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뜨거운 월드와이드 인기를 입증했다.

드림캐쳐(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는 13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 ‘VISION(비전)’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이날 드림캐쳐는 ‘VISION’을 통해 역대급 안무로 관심을 받고 있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라이브 맛집’의 진수를 보여줄 예쩡.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드림캐쳐는 일곱 번째 미니앨범 ‘Apocalypse : Follow us(아포칼립스 : 팔로우 어스)’로 미국 아이튠즈에서 역시 막강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이 앨범은 지난 11일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를 비롯해 미국과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브라질, 칠레, 덴마크, 인도네시아, 핀란드, 독일, 싱가폴 등 전 세계 21개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드림캐쳐는 스페셜 앨범 ‘Raid of Dream(레이드 오브 드림)’에 이어 미니 5집 ‘Dystopia : Lose Myself(디스토피아 : 루즈 마이셀프)’, 미니 6집 ‘Dystopia : Road to Utopia(디스토피아 : 로드 투 유토피아)’, 정규 2집 ‘Apocalypse : Save us(아포칼립스 : 세이브 어스)’ 그리고 미니 7집까지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린 앨범만 총 다섯 장을 보유하게 됐다.

드림캐쳐의 ‘VISION’은 전작 ‘MAISON(메종)’을 잇는 이야기임과 동시에 앞으로의 미래를 뜻한다. 드림캐쳐만의 신념을 담아 다크 테크노 장르 및 일렉트로닉 사운드까지 더해져 완성도 높은 곡으로 탄생했다.

컴백과 동시에 기분 좋은 순항을 알리고 있는 드림캐쳐는 ‘VISION’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제공 = 드림캐쳐컴퍼니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