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요가부터 승마까지…제주신화월드 ‘오운완족‘ 맞춤 서비스

입력 2022-11-22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투숙객들의 여독 풀어줄 명상, 릴렉싱 요가 클래스 운영
신화리워드 멤버 승마, 클라이밍 등 액티비티 할인 제공
“여행지에서도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가 ‘오운완’족을 겨냥한 서비스를 내놓았다. ‘오운완’은 ‘오늘 운동 완료’의 줄인 말이다. 올해 10대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인 ‘헬시플레저’와 마찬가지로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의 툭성을 반영한 신조어다. 이제는 여행에서도 아무 것도 안하고 무조건 ‘쉬는’ 것 보다는 자신만의 루틴에 맞춰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제주신화월드는 리조트 내의 다양한 시설을 활용해 이러한 투숙객의 새로운 니즈를 발빠르게 맞추고 있다.

●아침을 깨우는 모실 요가 클래스

제주의 아침 공기를 마시면서 전신 스트레칭으로 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휴양지만의 여유를 즐기면서 몸의 묵은 피로를 풀고 마음까지 개운하게 해주는 ‘풀사이드 요가 클래스’를 투숙객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말 오전 8시에 모실 클럽하우스에서 진행되며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명상과 전신 스트레칭을 통한 릴렉싱을 위주로 한다. 13세 이상 제주신화월드 투숙객은 물론이고 ‘신화빌라스’ 입주민도 참가할 수 있다.

●멤버십으로 즐기는 더마파크 승마

승마는 신체 밸런스를 높이고 자세 교정에도 큰 효과가 있으며 하체 근육과 더불어 허리 기립근을 튼튼하게 해주는 운동이다. ‘더마파크’는 세계 최초 말전문 테마공원이다.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코스를 제공한다. 신화리워드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 연말까지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코어와 상체 ‘득근’, 액티브파크 실내 클라이밍

추워지는 날씨에도 ’득근‘을 포기할 수 없다면 실내 클라이밍이 제격이다. ’득근‘이란 득템과 비슷한 줄임말로 ’근육을 얻음‘을 뜻한다. 상체 근육뿐만 아니라 평소에 쓰지 않는 근육까지 전부 사용하는 실내 클라이밍은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다. 제주시 한림읍 ‘액티브파크’는 신화 멤버십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이킹으로 심신 릴렉스, 올레길 9코스

하이킹은 평소 사용하지 않은 근육을 자연스럽게 사용하여 전신 근력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제주신화월드 인근에는 ’올레길9코스가 있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코스로 총길이 11.8km, 완주까지 대략 3~4시간 소요된다. 코스 중간에 있는 월라봉 전망대에서 산방산과 용머리해안, 마라도의 전경도 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