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올해 10대 뉴스 직접 뽑아주세요”

입력 2022-12-05 15: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2년 용인시 10대 뉴스 홍보문. 사진제공 | 용인특례시

경기 용인특례시가 오는 19일까지 ‘시민 여러분이 직접 뽑는 2022년 용인시 10대 뉴스’를 선정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한 해 동안 시가 추진한 정책 및 사업 중 언론의 주목을 받고 시민들의 호응이 뜨거웠던 사업을 10대 뉴스로 선정하고 있다.

시민, 직원, 출입기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투표 결과를 합산해 다수득표 순으로 선정한다.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 시의 주요 정책, 시정 현안 등을 기준으로 사전에 가려낸 21개 주요 뉴스 중 순위와 관계없이 5개 뉴스를 선택하면 된다.

투표는 네이버 폼으로 진행하며, 용인시 홈페이지나 용인시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시는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SNS는 물론 LED전광판, 아파트 엘리베이터 등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결과는 22일 용인시 홈페이지와 SNS에 발표하고, 참가자 200명을 추첨해 식음료 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도 산업, 경제, 교통, 복지, 문화, 체육, 환경, 농업 등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정책과 사업들이 추진됐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며 “용인시의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용인 | 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