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관광공사 주관, 지역명사 활용 관광상품 개발 사업
‘여행다움’ 통해 계절별 지역 맞춤 명사 동행하는 상품 기획
교원투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 지역명사 관광상품 개발·모객 전담여행사’에 선정됐다.‘여행다움’ 통해 계절별 지역 맞춤 명사 동행하는 상품 기획
지역명사 관광상품 개발 및 모객 전담여행사 선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명사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교원투어를 포함한 총 7곳이 전담여행사로 선정됐다.
전담여행사로 선정되면 지역명사 관광상품 개발비 및 운영비로 최대 20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상품 판매 및 홍보 과정에서 한국관광공사 로고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교원투어는 자사의 프리미엄 테마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다움’을 통해 계절별 지역 맞춤의 명사 관광상품 기획 및 판매에 나선다. 검증된 지역별 맞춤 스토리텔러, 여유로운 일정 구성, 식사 및 각종 입장권이 포함된 올인원 상품, 어메니티 제공을 토대로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계간 ‘여행다움 매거진’에 지역명사와 함께 하는 계절 테마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교원투어 관계자는 “자사의 지역별 전문 스토리텔러와 지역명사를 적극 연계한 테마여행 상품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특별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