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시민체육센터 주차장 대폭 확충

입력 2023-03-26 16: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포곡읍 시민체육센터 주차장 확충 모습. 사진제공|용인시

경기 용인시가 포곡읍 금어리에 위치한 용인시민체육센터에 부설주차장을 추가로 확충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로 확보한 주차 공간은 총 204면 규모로 투입된 예산은 40억 원이다.

시민체육센터는 용인환경센터 설립과 함께 만든 주민편의시설이다.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됐으며, 수영과 헬스, 골프, 스쿼시 등 체육시설 이용자는 연간 22만 명에 달하는 종합체육시설이다.

이용객 증가와 포곡·모현읍의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로 인해 주차장이 부족하다는 민원이 제기됐다.
또 시민체육센터 인근 주정차 위반 사례도 증가해 관리에 차질을 빚어왔다.

시가 주차장을 추가 확충하면서 시민체육센터에는 모두 365대의 차량을 세울 수 있다.

추가 확보된 주차장은 일반주차구역 180면, 전기차 주차구역 15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8면, 버스주차구역 1면 등이다.

시는 주차장 확대와 함께 친환경 자동차를 위해 상반기까지 급·완속 전기차 충전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체육센터 인근에 약 7000세대 인구 유입의 영향으로 이용량 증가가 예상돼 주차장을 확충했다”며 “앞으로도 이용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용인)|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