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엑스포 유치 기원 학생 ‘도전! 골든벨’ 행사 개최

입력 2023-03-30 14: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 월드엑스포 이해 등 주제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내달 1일 오전 시청 녹음광장에서 중·고등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도전!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월드엑스포에 대한 이해 ▲부산에 대한 이해 ▲스승 존경 문화 확산 등 3개 주제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학생 참여 중심 프로그램이다. 시교육청이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날 학생들은 친구와 시민의 응원을 받으며 월드엑스포와 ‘부산의 재발견’ 교과서 내용 관련, 스승 존경 문화 관련 골든벨 퀴즈를 풀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시교육청은 이 행사를 통해 학생, 시민의 월드엑스포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엑스포 부산 유치 염원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초등학생의 경우 학교 자체적으로 엑스포 유치 기원 골든벨을 운영해 오는 2030년 부산의 주역으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엑스포와 부산에 대한 이해를 높일 기회를 제공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행사가 2030 부산월드엑스포의 주역이 될 학생과 시민에게도 엑스포 유치 염원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