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 코스도. 사진출처 | 장흥군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 코스도. 사진출처 | 장흥군


제17회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가 오는 23일 오전 9시 전남 장흥 탐진강변에서 개막한다.

장흥군과 장흥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장흥군육상연맹·정남진마라톤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지역민 2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대회는 풀 코스(42.195㎞, 오전 9시 출발), 하프 코스(21.097㎞, 오전 9시5분 출발), 단축 코스(10㎞, 오전 9시10분 출발), 건강 코스(5㎞, 오전 9시20분 출발) 등 4개 부문으로 나뉘어 열린다.

풀코스는 탐진강 천변광장을 출발해 부산면 교차로를 거쳐 장흥댐을 지나 관동마을에서 반환한다. 하프 코스는 지천터널 100m 지점에서, 단축 코스는 부산면 교차로에서, 건강 코스는 부산교 앞을 경유해 탐진강 제방길을 따라 반환하는 코스다.

풀·하프·단축코스 참가자에게는 장흥군 특산품 선물 세트를, 건강 코스 참가자에게는 스포츠 양말을 기념품으로 증정한다.

이번대회에도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도 참석해 팬 사인회를 연다. 아직 건강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지만 대회에 참가하는 마라토너들에게 기운을 북돋고, 완주를 응원하기 위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하루 전인 22일 오후에는 ‘정남진에서 중강진까지’ 통일 기원 행사도 열린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 전국마라톤대회를 통해 장흥이 통일의 출발점임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장흥) l 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