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팝아트 거장의 대형 작품을 야외가든서”

입력 2023-05-04 16: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7일까지 ‘아트부산 2023’ 특별 전시로 필립 콜버트 ‘문어 랍스터’ 전시
해운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아트부산 2023’의 특별 전시 프로그램인 ‘필립 콜버트(Philip Colbert) 전’을 진행한다.

7일까지 열리는 ‘아트부산 2023’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커넥트’의 12개 특별 전시 중 하나로 세계적인 팝아트 작가 필립 콜버트의 작품 ‘문어 랍스터’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신관 야외가든에 설치했다.

필립 콜버트는 차세대 앤디 워홀이라고 평가받는 영국의 팝 아티스트다. 기존의 팝 아트에서 나아가 ‘메가 팝아트’라는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랍스터를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이자 예술적 심볼로 내세워 회화, 조각, 미디어 아트, 패션, 메타버스 등을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문어 랍스터’는 문어를 뒤집어쓴 랍스터를 형상화한 대형 조형물로 해운대 바다를 찾아온 문어 랍스터의 자유를 향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아트부산 기간 동안 진행되는 ‘부산 아트위크’에도 참여한다. ‘아트부산 2023’ 티켓 소지 시 라스칼라, 온 더 플레이트, 사까에 등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전 식음장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