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과 3일 도쿄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TOKYO ARIAKE ARENA)’와 6일과 7일 양일간 고베 ‘월드 홀(WORLD HALL)’에서 개최된 에이티즈의 일본 앙코르 콘서트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앵커 인 재팬’이 성공적으로 끝났다.
이번 콘서트는 도쿄와 고베 공연 모두 합쳐 4회차 전석 매진을 이뤄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터. 그 어느 때보다 열띤 분위기 속에 등장한 에이티즈는 ‘오로라(AURORA)’, ‘사이버펑크(Cyberpunk)’ 등 서울 공연에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던 곡들을 일본어 버전으로 준비해 현지 팬들과 교감하는가 하면, 다양한 히트곡 메들리로 세트리스트를 꽉 채웠다.
일본에서 발매한 곡들을 스페셜하게 준비한 에이티즈는 세 번째 일본 미니앨범 ‘더 월드 에피소드 ‘패러다임’(THE WORLD EP. PARADIGM)’의 ‘패러다임(Paradigm)’과 두 번째 일본 싱글 앨범 ‘리미트리스(Limitless)’에 수록된 ‘리미트리스’와 ‘다이아몬드(DIAMOND)’ 무대를 공개해 공연장을 찾은 현지 팬들에게 꿈같은 추억을 선사했다.
일본 앙코르 콘서트를 이어가는 가운데 에이티즈는 니혼TV의 ‘ZIP!’와 ‘히루난데스’에도 출연하는가 하면, 오는 주말 일본 도쿄의 무도관에서 개최되는 ‘더 댄스 데이 라이브 2023(THE DANCE DAY LIVE 2023)’에 소속사 후배 그룹 싸이커스(xikers)와 함께 나설 예정이다.
에이티즈는 오는 13일 ‘케이콘 2023 재팬(KCON 2023 JAPAN)’에 출연해 일본 팬들을 다시 한 번 만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