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대구은행](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05/08/119189447.3.jpg)
사진제공ㅣ대구은행
문화·예술사업 지원 확대로 ESG 실천 앞장
어린이 30명 전문 지도 후 다양한 행사 참여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4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대구가족센터협회, 한국클래식음악교수협회와 함께 ‘제2기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발대식 및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어린이 30명 전문 지도 후 다양한 행사 참여
발대식에는 대구가족센터협회 소속 8개 구·군 센터를 중심으로 구성된 2기 합창단원 어린이들과 학부모, 협회 담당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임명장 및 단원증 전달식을 통해 소속감 고취 및 활동 의지를 다졌다.
또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 전달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필요한 재원 전액은 DGB금융그룹 임직원의 ‘급여 1% 사랑나눔’으로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총 30명의 어린이로 구성된 2기 합창단은 전문 지휘자와 트레이너의 지도로 월 2~3회 정기연습을 통해 오는 10월 개최 예정인 장애인성악 콩쿠르와 연말 점등식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가정의 달 5월에 뜻깊은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고,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제2본점이 아름다운 합창단원의 목소리로 가득 메워질 것을 생각하니 기대가 된다”라며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문화·예술지원을 통해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구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지난해 ‘창립 기념 With-U 음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통해 ESG를 실천하고 있다. 올해에는 5월 한 달간 제2본점 로비에서 ‘그룹 소장품 전시전’을 진행하며, 서울 사옥인 DGB금융센터에서 ‘사랑과 문화가 흐르는 거리공연’, 제2본점에서 펼쳐질 ‘제2회 전국장애인성악콩쿠르’ 등 문화·예술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