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조기기센터, 보건복지부 보조기기 서비스 특성화 사업 선정

입력 2023-05-14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대구대

- 올해 5월부터 ‘경북권역 찾아가는 전시회 with 보조기기 서비스’ 수행
대구대학교에서 위탁운영 중인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도 지역보조기기센터 특성화 사업’에 선정돼 올해 5월부터 ‘경북권역 찾아가는 전시회 with 보조기기 서비스’를 수행됐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상북도 각 시·군 지역사회 내 대상자들에게 찾아가는 보조기기 전시회를 통해 보조기기 정보 및 상담을 제공하고 그 외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보조기기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는 경상북도 관할 시·군 지역에 위치한 복지관, 자립생활센터 등 유관기관의 요청에 따라 보조기기 전시회를 열고, 이동보조기기 이용자를 대상으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보조기기 대여 및 개조·제작 등 다양한 보조기기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송병섭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관기관과 보조기기와 관련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보조기기 서비스의 지역별 불균형 해결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경상북도 내 지역사회 서비스 연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선도적인 경북형 보조기기 서비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보건복지부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설립된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는 대구대학교 점자도서관 건물에 문을 열고 지역 장애인 및 노인을 위해 전문적인 보조기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별 보조기기 전시회 및 서비스를 희망하는 유관기관 또는 대상자는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