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누리호 3차 발사 성공기원 드론쇼 공연

입력 2023-05-17 17: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3일 고흥군 녹동항에서 열린 드론쇼 사진. 사진제공ㅣ고흥군

지난 13일 고흥군 녹동항에서 열린 드론쇼 사진. 사진제공ㅣ고흥군

오는 20일 애니메이션 효과 가미 인공위성·지구 등 선보여
전남 고흥군이 최근 녹동항 드론쇼를 시작으로 전국적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오는 20일 토요일 두 번째 공연으로 군민과 관광객들과 함께 한국형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 성공기원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공연을 펼친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운용하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3차 발사는 오는 24일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될 예정이다.

녹동항 드론쇼 공연은 드론중심도시 고흥의 위상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와 야간 볼거리 제공으로 고흥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더 품격있는 관광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20일 토요일 저녁 9시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기원을 위해 펼쳐지는 두 번째 드론쇼 공연의 콘텐츠는 우주산업의 중심 고흥, 누리호 발사, 인공위성·지구, 인사하는 우주인 등으로 애니메이션 효과를 곁들여 선보일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는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위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원하고 응원하는 의미에서 이번 드론쇼 특별공연을 준비했다”며 “이번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항공 중심도시로서 고흥의 위상과 면모를 확실히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쇼 공연은 매주 토요일 녹동항 어디서나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당일 호우, 강풍 등 기상악화로 공연이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으니 사전에 고흥군 대표 홈페이지, 녹동항 드론쇼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스포츠동아(고흥)|이세영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