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전국 청소년 가사시 랩 페스티벌 우승자 공연. 사진제공ㅣ담양군
전통·현대 조화의 장 마련
전남 담양군이 오는 7월 8일 제5회 전국 청소년 가사시 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30일 군에 따르면 현재 만 13세부터 만 18세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20일까지 담양군 홈페이지 문화행사란 또는 한국가사문학관 홈페이지에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주체가 돼 조선시대 대표적 국문학 갈래인 가사(歌辭)를 현대적 리듬과 접목,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경연작품 가사는 ‘한국명품가사 100선’에 있는 작품을 활용해야 하며 작사와 작곡은 모두 창작품이어야 한다.
신청 시 동영상과 가사를 함께 첨부해야 하며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장려상(4명)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가사(歌辭)가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랩 음악과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특히나 이번 경연이 가사문학면 찰옥수수 축제와 함께 열리는 만큼 면민과 함께 가사문화를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담양)|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