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소아,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 ‘끝이 아닌 거라면’ 11일 발매

입력 2023-07-10 07: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겸 크리에이터 천소아(Cheon Soa)가 웹툰 ‘카페 앵커리지’ OST를 부른다.

천소아는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을 발매한다.

천소아의 ‘끝이 아닌 거라면’은 이별 후 겪는 아픔과 미련을 풀어낸 곡이다. ‘끝이 아닌 거라면 눈물도 참을게 많이 아프지만은 웃어볼게/솔직한 내 맘을 다 보여줄래도 작은 미련이란 게 나를 떠올릴까 애를 써’처럼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가 공감을 자아낸다.

수많은 OST 인기곡 작업을 책임져 온 떠오르는 작사가 김예가와 작곡가 필승불패W, 육상희, 이한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천소아의 매력적인 음색과 완벽한 완급조절이 유니크한 사운드와 조화를 이루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 2011년 그룹 비비안으로 첫 싱글 ‘Separation’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한 천소아는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 입지를 다진 후 드라마와 웹툰 OST 가창자로 활약, 인기 크리에이터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노명희 작가의 ‘카페 앵커리지’는 어느 열대지방 바닷가의 휴양지, 카페 앵커리지에 모인 여러 인간 군상의 단편적 이야기들을 통해 세상사를 엿볼 수 있는 작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천소아가 가창자로 나선 웹툰 ‘카페 앵커리지(Café Anchorage)’ OST ‘끝이 아닌 거라면’은 오는 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