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방송 역사상 최고 이변”…첫 탈락자 발표 (알유넥스트?)

입력 2023-07-14 20: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빌리프랩]

[사진제공=빌리프랩]

오늘(14일) JTBC ‘R U Next?’(알유넥스트) 3회에서는 하이 레벨을 향한 미드 레벨·로우 레벨 연습생들의 반란이 시작된다. 탈락을 피하기 위한 연습생들의 치열한 생존 경쟁 그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연습생들의 가능성을 확인한 1라운드 ‘트라이아웃’에 이어 2라운드 ‘데스매치’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방송서 첫 탈락자가 나온다. 이에 앞서 공개된 3회 예고 영상에서 “서바이벌 프로그램 역사상 최고의 이변”, “이렇게까지 잔인한 줄 몰랐어”라는 연습생들의 솔직한 반응과 함께 한층 날카로워진 코치진들의 평가가 이어져 궁금증을 더했다.

연습생들은 지난 주 큰 화제를 모은 르세라핌의 ‘FEARLESS’에 이어 하이브 레이블즈 선배 아티스트인 엔하이픈의 ‘Given-Taken’, 뉴진스의 ‘Attention’으로 유닛 간 대결을 펼친다. 특히, 파워풀하면서도 에너제틱한 퍼포먼스가 매력적인 ‘Given-Taken’을 과연 연습생들이 어떻게 소화할지 관심이 쏠린다.

2라운드 ‘데스매치’는 같은 곡 안에서 두 유닛이 맞붙는 구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두 개의 유닛이 각각 1절과 2절을 차례로 선보인 뒤, 곡의 후반부에는 함께 무대를 꾸민다. 짧은 시간 팀을 이루는 과정 속에서 연습생들의 돈독한 케미스트리를 보여줌은 물론 다양한 멤버 조합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로 호평받고 있다.

‘R U Next?’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국내는 넷플릭스, 웨이브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지난 7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통해 하이브 넥스트 걸그룹 멤버를 결정할 두 번째 글로벌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한층 뜨거운 투표 열기를 자랑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