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엘티(SLT)와 성남시가 주최하는 ‘2023 SLT Meteor Shower Cup ¤ in Seongnam’ 아마추어 대회가 26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300만 원 규모의 발로란트 종목으로 진행되며, 아마추어 선수들 및 성남 시민들이 e스포츠의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예선전은 26, 27일 양일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본선은 29일 판교e스포츠 트레이닝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14일부터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SLT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용 에스엘티㈜ 대표는 “이번 2023 SLT Meteor Shower Cup ¤ in Seongnam 아마추어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아마추어 선수들이 보다 많은 대회를 통하여 프로로 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며 “성남시와 여러 e스포츠 활동을 통하여 성남 시민과 아마추어 선수들이 e스포츠에 재미를 느끼고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여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e스포츠 종합 게임단 에스엘티(SLT)는 2022년 성남시와 협약하여 성남시 연고 구단으로 활동하였고, 2023년 발로란트 종목으로 확장하여 지속적으로 성남시와 e스포츠 연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