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입력 2023-08-08 1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한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 사진제공 l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가 최근 환경부에서 추진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해 다회용품 사용의 생활화를 장려하는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SNS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약속을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대표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의 지목을 받았으며, 자사 닥터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약속과 함께 제로 챌린지 동참을 의미하는 손동작을 취한 사진을 게재했다. 또 다음 참여자로 이진호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 이영학 라운드랩 대표를 추천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속 가능한 뷰티를 추구하며 무접착 택배 박스, 친환경 종이 완충재,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저탄소 튜브 등을 사용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 소비자와 함께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이 대표는 “피부와 지구 모두에 건강한 화장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지속 가능한 제품은 물론 임직원 및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