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부산항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3-10-25 1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항만공사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 ESG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항만공사

부산항 ESG경영·혁신 확산
대상 1팀·우수상 2팀·장려 6팀 선정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내달 15일까지 ‘2023년 부산항 ESG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친환경, 사회공헌, 조직의 투명·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ESG경영전략과 국민 중심 공공서비스 혁신을 주제로 한다. 국민 누구나 참여해 부산항과 BPA 운영에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25일부터 BPA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개인·팀 단위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BPA는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 6명(팀)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을 지급하고 그 외 참여자 가운데 50여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 예정이다.

특히 우수한 아이디어는 BPA 중점혁신과제로 정해 사업화·제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강준석 사장은 “국민의 새로운 아이디어가 부산항과 공사 ESG경영 시대 패러다임 혁신의 반가운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항만 종사자가 일하기 안전한 항만,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항만,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친환경 항만을 만들기 위해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보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