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캠핑장 어디…?”

입력 2023-11-08 15: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족친화 야영장 부문의 진주시 월아산 자연휴양림(왼쪽), 무장애 야영장 부문의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

문체부와 관광공사, 분야별 공공 우수 야영장 20곳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전국 지자체, 공공 운영 우수야영장 20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가족(어린이) 친화, 무장애, 반려동물 친화, 친환경 등 4개 분야의 야영장을 추천받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가족(어린이) 친화 야영장’ 부문에 선정된 ‘진주시 월아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목공체험, 어린이 도서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5월 개장한 산림레포츠단지에서는 어린이용 놀이시설, 짚라인 등 여러 레포츠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무장애 야영장’ 부문에 선정된 강릉 ‘연곡해변 솔향기 캠핑장’은 장애인이 이용 가능한 데크, 화장실, 카라반 등 무장애관광 시설을 갖추고 있고 수상휠체어 체험프로그램(하절기), 장애인 우선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반려동물 친화 부문 인제군 라이프 위드 도그 캠핑장(왼쪽), 친환경 야영장 부문 백운산 자연휴양림 야영장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부문의 인제군 ‘라이프 위드 도그 캠핑장’은 전 직원이 반려동물관리사 1급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반려견 산책로, 수영장, 체육관 등 우수한 반려동물 특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친환경 야영장’ 부문에 선정된 광양 ‘백운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해발 1222m 기슭에 자리 잡고 있으며 산림치유 프로그램, 생태탐방로 등이 있고 전기차 충전기와 캠핑카 오폐수 처리시설인 덤프스테이션과 같은 친환경 시설을 갖추고 있다.

친환경과 무장애 부문에 동시 선정된 ‘태백산 국립공원 소도 자동차 야영장’은 음식물 처리기, 태양광 발전 설비를 갖추었다. 또한, 야영장 데크의 휠체어와 유모차 접근성이 우수하고,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카라반, 놀이시설 등이 잘 구비되어 있다.

주상건 한국관광공사 레저관광팀장은 “선정된 우수 야영장에는 분야별 우수야영장 현판을 수여하고 향후 공사 고캠핑 사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