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끌 송도 자가남’ 김광규 “이게 집?”…난리난 해외 임장 (세모집)

입력 2023-11-22 09: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家)이드 6인방 입을 쩍 벌어지게 한 집들이 공개된다.

TV CHOSUN 새 예능 프로그램 ‘세모집-세상의 모든 집’(약칭 ‘세모집’)은 매주 정해진 주제에 맞는 세계 각국의 집을 소개하고 집값, 집에 숨어 있는 비밀 맞히기를 통해 도시의 물가와 문화,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세모집’ 제작진은 22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대한민국은 부동산은 좁다. 집 구경하러 세계로”라는 멘트로 시작되는 티저 영상은 홍진경, 붐, 김광규, 오상진, 홍현희, 제이쓴의 ‘글로벌 임장 모임’으로 이어진다.

‘집’천재로 거듭난 홍진경, 어머니에 이어 대를 이은 부동산 전문가라는 붐, 생활 밀착형 인테리어 전문가 제이쓴, 시청자들의 궁금한 부분을 긁어줄 효자손 홍현희, 내 집 마련의 아이콘 김광규, ‘집’과 잡학 전문 오상진 등 ‘집’ 전문가 가(家)이드 6인방이 차례로 소개되며 이들이 나눌 부동산 토크를 기대하게 한다.


화면이 전환되고 시청자를 대신해 글로벌 임장을 떠난 여섯 가이드. 집값을 듣고 눈이 휘둥그레지며 놀라는 김광규, 오상진부터 상상초월 비주얼의 집을 보고 “이게 집이야?”라고 놀라는 홍현희, 제이쓴까지. 끊이지 않는 가이드들의 감탄이 이들이 어떤 집을 보고 이토록 놀란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 배를 타고 들어가는 집, 자연과 어우러진 집 등 다양한 집들이 빠르게 소개된다.

‘세모집’은 12월 1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