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회,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 ‘정책토론회’ 개최

입력 2023-12-07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6일 청주시의회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이 ‘정책토론회’ 개최했다. 사진제공ㅣ청주시의회

지난 6일 청주시의회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이 ‘정책토론회’ 개최했다. 사진제공ㅣ청주시의회

청주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서관을 사랑하는 의원 모임은 지난 6일 청주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청주시 공공도서관의 미래지향적 어린이 서비스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7일 의회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의 주요 참석자로는 민경록 청주기적의 도서관장(발제자), 서원대학교 유아교육과 김민정교수, 전민도서관 박현희 센터장, 유영경 전 청주시의원(토론자), 남일현 의원, 남연심 의원, 박완희 의원, 변은영 의원, 이완복 의원, 신승호 의원, 정연숙 의원, 한동순 의원, 유현주 청주오송도서관장, 임은상 도서관 정책팀장등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저출산과 디지털 가속화 등 사회환경변화에 부합하는 어린이 도서관 서비스의 정체성과 가치에 기반한 성장하는 어린이서비스를 위한 정책발굴을 위한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남일현 대표의원은“이번 토론회 통해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의 수장고가 아닌, 지역사회 영유아의 생애초기 문학 경험을 지원하고 교과 및 비교과 활동연계를 통한 지역사회 봉사 및 재능기부 등의 활동을 정책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서관 기능 다양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청주)|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