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4년 농업보조사업 본격 접수 실시

입력 2023-12-19 16: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24년도 농업분야 보조사업을 내달 12일까지 접수받는다 밝혔다.

특히 이번에는 예년과 달리 일반 농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27개 농업 보조사업에 대하여 통합공고를 실시 여러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한번 방문으로 여러 사업을 동시에 신청토록해 농업인 중심의 효율적인 보조사업 추진을 꾀했다. 기존에는 담당자별 팀별 별도로 공고하거나 신청기간이 달라 개별 사업을 신청하기 위하여 여러번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의성군 관내 주소를 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농가) 및 농업법인에게 기본 신청 자격이 주어지고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 조건과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가능하다.

또한 이번에 신청한 보조사업에 대해서는 2월 중 의성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통보받은 보조사업자는 보조금교부신청서를 제출하고 절차에 따라 사업추진 후 보조금을 청구하면 된다.

한편 이번에는 일관성있고 공정하게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신청자격, 지원조건, 심사기준 등을 각 사업별 통일하였고,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농업보조사업 신청 안내 리플릿을 제작하여 각 농가에 배부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민들은 보다 편리하게 신청하고 공무원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추진코자 이번 통합접수를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농업 보조사업뿐만 아니라 모든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