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금연지원서비스사업 3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입력 2023-12-21 13: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0일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심뇌·금연 합동 성과대회의 금연지원서비스사업 부문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는 2021년 최우수, 2022년 우수상에 이은 3년 연속 수상이다.

특히 이번 평가는 도내 보건소를 대상으로 우수사례 발굴 및 사업의 필요성, 적절성, 효과성 등을 검토하여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는 것으로, 의성군은 지역의 특성 및 여건을 활용해 금연 환경조성, 금연 상담, 금연 지도점검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지역사회통합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인 ‘내동네 내친구와 함께하는 건강걷기교실’참여 대상자에게 ▲흡연의 위해성 및 금연의 효과 교육,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연계한 ▲버스 내 체험형 유아흡연 위해예방교실, 청소년의 눈높이에 적합한 ▲음주·흡연예방 도전! 골든벨, 중고등학생 ▲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의 금연과 간접흡연 예방에 힘썼다.

또한, 지역사회 금연문화 확산을 위한 일반음식점주위 ▲간접흡연 예방캠페인, 옥산면 주민들이 금연구역인 버스정류소 주변 꽃을 심고 금연 팻말 설치로 금연구역을 알리는 ▲더 예뻐 眞(의성 진) 건강마을 캠페인 등을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간접흡연 폐해 예방 및 흡연자를 위한 더 나은 금연 프로그램 운영으로 금연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