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가족센터, 2024년 중년기 부부캠프 실시

입력 2024-06-18 15:58:2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산시가족센터, 2024년 중년기 부부캠프 단체 모습/오산시청 제공

오산시가족센터, 2024년 중년기 부부캠프 단체 모습/오산시청 제공


오산시가족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홍천 일대에서 40~60대 중년기 부부 20쌍이 참여한 2024년 중년기 부부캠프 ‘중년부부의 꺾이지 않는 마음’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오산시가족센터가 주관하는 중년기 부부캠프는 중년기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 및 축소 운영되다 지난해부터 1박 2일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관내 중년 부부들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았다. 

이번 캠프는 마음 챙김 명상, 부부 트레킹, 부부 소도구 테라피 등 부부간 소통과 이해를 증진하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부부는 “이번 캠프를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고, 앞으로 더 서로를 이해하며 부부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캠프에 참석한 이권재 시장은 “오산시민들, 특히 중년 부부들과 함께하는 행사에 꼭 함께하고 싶었다”며, “오산시에 건강하고 올바른 가족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샌드위치 세대인 중년 부부들의 배려와 노력이 모두를 위해 중요하다”는 말을 전했다.

오산 |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